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야생초처럼 다시 1어난 "폭군" 조제 알도 주니어, UFC 237 대회에서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를 상대로 3연속 피니시 승을 노려... 경기 1정 및 예측·분석 등
    카테고리 없음 2020. 3. 11. 12:20

    은퇴까지 2경기만을 남겨둔 조제·알도(Jose Aldo)가 백조의 노래(Swan Song)을 꿈꾸고 있다. 그러니에 어느 이이에키인가 하면 최근 현재 UFC계약, 나머지 두 경기만을 남겨둔 알도는 이번 주 열리는 경기에서 3연승을 달리고 나쁘지 않아 간 뒤 현역 마지막 경기를 제목 앞에 장식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두번 UFC페더급 챔피언이었던 알도는 행 크테테로우에 5월 하나 21, 브라질에서 열리는 UFC 237대회에서 랭킹 4위의 신흥 강자 알렉산더 볼카노 푸스 키(Alexander Volkanovski)과 격돌할 의도인데, 아마도 이 경기의 승자가 차기 제목 앞에 나쁘지 않고 갈 공산이 크다.​ 그럼 우선 UFC 237대회 1정 및 대진 표 등을 간략히 말하다.


    >


    >


    >


    >


    살아있는 전설이자 전 페더급 챔피언 알도는 UFC 계약이 만료되면 MMA 무대를 떠날 것임을 분명히 하고 있다. 2011년에 UFC초대 챔피언에 오른 뒤 2015년까지 장기 집권하면서 유 1 한 페더급 챔피언으로 군림한 알도는 2015년 12월에 개최된 UFC 194대회에서 1랜드 출신의 코당싱멕그리고(Conor McGregor)에 1라운드 13초 만에 충격적인 KO 패하고 만다.​ 그 뒤 2016년 7월에 열린 UFC 200대회의 페더급 잠정 타이틀전에서는 프랭키 에드거(Frankie Edgar)에 승리를 거두고 알도가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는 듯했다. 그러나 2회 경기에서 현 챔피언 맥스 하로우에이(Max Holloway)줄줄이 개 참패를 당하며 완전히 기운을 뺐다.​ 그리고 갖고 있으면서 13초 KO패배의 악몽 및 2연패의 늪 속에서 자신이 가차 없이 떡 락과 만약 자괴감에 휩싸인 알도는 식욕도 없는 사람도 만자의 신기 싫어 갖고서식 sound전폐하고 간다.​ 이와 함께 이 네번 경기에서 1승 3패를 기록하며 깊은 절망의 쟈싱 편하게 추락하는 알도에 주변에서 보낸 반응은 다음과 같이 몹시 냉소적인, 차가웠다.


    누가 봐도 알도의 몰락은 불가피해 명백한 사진가로 받아들여지는 상황입니다. 어쨌든 UFC와의 남은 계약이 남아 있었기 때문에 알도는 2연속 TKO패배의 브도우이감을 안고 향후 경기에 참가하게 된다.​ 그랬지만 은퇴를 하느냐 마느냐는 아주 중대한 경기에서 알도가 "딱"직면한 상대는 그 당시 3연승을 구가한 랭킹 4위의 강타자 제레미 스티븐스(Jeremy Stephens)였다. 정말 그때 라스 베이거스 도박사들의 배당률은 알도가+100, 그리고 스티븐스는-130에 알도가 안 다ー돗그이프니다니다.​ 그때 제레미 스티븐스는 길바ー토멜렝데쥬(Gilbert Melendez), 조쉬 엠멧(Josh Emmett), 그리고 한국의 명품 죠은통그와토우이 "코리안 슈퍼 보이"치에도우호(Doo Ho Choi)등을 상대에 파죽의 3연승을 거두며 급격한 상승 곡선을 그렸다. 게다가 스티븐스는 경량급 선수로는 강력한 KO 펀치력을 소유한 선수로도 잘 알려져 있었다.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고 보니 경기 결과는 폭군 조제 알도의 압승입니다. 알도는 1라운드 후반에 흠 잡을 데 없이 완벽한 보디 공격을 적중시키며 스티븐스를 다운시켰지만 이후 무차별 파웅디은을 던진 끝에 TKO승을 거뒀다.승리를 확인한 알도는 그동안 심정고생이 얼마나 심했는가 하면 두 손으로 얼굴을 가린 채 눈물을 흘리며 펑펑 울었다. 이로써 알도는 2013년 향후 아내 sound로 마쳐승을 기록하게 된다.


    >


    그리고 20첫 9년 2월에 열린 UFN첫 44대회에서는 같은 브라질 국적의 신성한 것이며, 20첫 9년 6월에 코리안 좀비 정찬성(Chan Sung Jung)홍 아와 대결하는 방안인 헤나프지앙아토 먹이 카노(Renato Moicano)과 격돌했다. 이 경기도 많은 전문가와 도박사들이 알도의 열세를 점치고 있었다.​하지만 이번에도 알도가 예상을 가차 없이 뒤집어 랭킹 4위의 먹이 카노에 2라운드 TKO승을 거둔다. 이로써 알도는 거의 많이 첫 0여년 만에 2연속 마무리한 승리를 기록하고, 기적적으로 부활했다.


    >


    한편 이번에 알도가 상대하게 될 호주 출신의 신흥 강자 볼카노 푸스 방법의 랭킹도 지난 두 선수와 마찬가지로 랭킹 4위에 올랐다. ​ MMA전적 19승 1패를 기록하고 있다 볼카노 푸스 키(30세)는 지금 16연승을 구가했고 그 기세가 호 보루처럼 푸른 하늘을 찌를 그럴 듯하다. 그리고 이 2013년 앞으로 무패를 기록했다.​ 이 2018년 12월에 개최된 UFC 232대회에서 보르 카노프스들은 톱 콤텡도의 채드 멘데스(Chad Mendes)을 2라운드에 TKO시키고 페더급 안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히 인식시켰다. 그리고 두 선수의 경기는 "화이팅·오브·더·나이트"에 뽑힐 정도의 명승부였다. ​"더 그레이트(The Great)"란 별명을 가지고 있볼카노 푸스들은 킥 복싱과 레슬링 모드에 능한 선수로 "프리 스타 1파이팅 짐(Freestyle Fighting Gym)"스포츄그와은 소속이었다 주 지수는 브라운 벨트를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마침 국내 최초로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서비스(OTT: Over Theset Top)를 재공하고 있는 SPOTV NOW에서 승자 맞히기 행사를 이 암과 함께 진행하고 있으니 한번 참여해 보기도 아까울 것이다. 도미노 피자, 배스킨라빈스 상품권이 걸려 있었기 때문이었다


    >


    폭군 알 도홍아카쥬와죠루하 것 개인 낙담하지 않고 들풀처럼 다시 1었다. 따라서 백조의 음악(Swan Song)이 웅장하게 울려 퍼질 기회가 있을 것 같다. 이 모든 것이 "아버지는 여전히 강합니다"과 이야기하면서 용기를 북돋아 준 소가족의 사랑, 신뢰, 그리고 격려가 있어야 가능했던 1이었다.마지막으로 내가 약하다고 생각했을 때 형은 내가 강하다고 얘기를 해줬어요.라는 가사가 아주 인상적인 CCM(Contemporary Christian Music) 장르의 곡인 [You Say]라는 음악을 들으면서.알도 헝가리~~~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