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단백질 가수 분해란? 펩티드결합을 끊고, 아미노산과펩티드로 만드는 과정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10:56

    #단백질 #가수분해 #펩타이드결합 #아미노산 #펩타이드


    >


    단백질은 인체에 꼭 필요한 영양소 중 근본인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영양소를 분해하다니. 왜그런지궁금하죠? 그 이유는 인체는 단백질을 흡수할 때 분해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만. 이러한 과정을 단백질 분해라고 합니다. 그럼 가수는 몇 초일까요? 당연히노래를부르는가수가아니라물을넣을때의의의,가수죠. 즉, 물을 더해서 단백질을 분해하는 거죠.


    >


    이렇게 2개의 분자가 있습니다. 왼쪽의 경우는 카르복시기이고, 오른쪽은 아미노기입니다. 이때 두 분자 사이에 하이드록시기와 수소 하나가 붙으면 물 반응이 일어나 새로운 결합이 탄생합니다. 이때 탄생하는 결합이 펩타이드 결합이라고 합니다.


    >


    이렇게 합성이 되는 거죠. 반대로 지금은 물이 빠져서 자기 쪽으로 다시 물이 들어와서 반대로 분해하는 것을 단백질 가수분해 반응이라고 합니다. 고런 가수 분해 반응을 1우키키 위해서는 단순히 물을 채우는 것에는 안 됩니다 그 결합을 끊을 수 있는 물질을 처음부터 만드는 비결이 필요합니다.


    인체의 장기, 위에서는 펩시노겐이라고 하는 성분이 분비가 되는 것입니다. 이 성분은 위액에 따라 펩신으로 변화합니다. 이 펩신이 바로 단백질의 펩타이드 결합을 가수분해시키는 효소 중 근본인입니다. 위에서 단백질을 완벽하게 소화할 수는 없지만, 펩타이드 결합을 분해하여 향후 소화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


    단백질은 여러 가지 의미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단백질은 인체가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영양소의 하과인입니다. 소화할 시간만 봐도 알 수 있어요. 간단한 야채 혹은 소프츄이웅 3시간 전후에 모드 소화시킬 수 있지만, 고기를 먹으면 최대 8시간까지 위에서 체류하는 경우가 있다고 할 정도입니다. 그래서 소화 촉진을 위한 용도나 유의한 단백질을 추출하기 위해 가수 분해를 활용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촉매를 활용하여 가수분해를 하는 경우도 존재하며, 염산 등을 통해 가수분해시킨 후 염기물질을 통해 중화시켜 활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즉 가수분해는 필요한 아미노산 등의 물질을 추출하기 위한 비결 중의 하과라고 생각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