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기과학동아 vol.23 자율주행자동차, 학습만화로 만본인는 과학 이론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27. 21:37

    매달 기다리는 초등과학잡지 애기과학동아, 본문 속 특집, 기획기사뿐 아니라 관심 있게 구성된 학습만화 속에도 과학이론이 빼곡히 들어차 있어 애기과학동아만 읽어도 초등과학의 기틀은 잡힐 것이다.​


    학습 만화에서 과학 이론을 망봉잉눙 초등 과학 잡지의 것, 과학 동아 하나 2월호 ① vol.23


    >


    줄리가 궁금해 했던 자율주행차가 이달의 특집 기사.​ 하나 2월 하나번째 쪽의 특집은 루돌프가 운전하는 썰매 대신 운전자가 없는 자율 주행 차에 탄 표지의 산타로 대변되는 자율 주행 자동차.줄리가 흥미로웠던 분야라 더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었어!


    >


    ​ ​ ​ ​ 그와은심로프게 진행되는 이야기 속에 쵸도우은교그와 연계 과학 상식이 들어 있는 학습 만화도 초등 학교 2학년 개인성 세계에 딱 맞는 콘텐츠라고 한다.


    >


    ​ ​ ​ ​, 자율 주행 차 운전사 외에도 지중 쟈싱라 거시의 역할, 반려 동물을 키우면서 주의해야 할 점 등애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기사로 하나 2월호가 충족되고 있다.


    >


    초등학생을 위한 통합과학 교과서도 매달 새로운 기획으로 채워진다.


    >


    재미있게 읽은 기사와 만화가 교과서의 어느 단원과 관계되는지도 알아두면 학교공부도 관 노진.


    >


    물고기와 동아일보 기자단과 지구사랑탐사대에 적극 참여하는 어린이들을 보면 해마다 다양한 경험으로 무럭무럭 자라고 있을 것이다.이번 달에 지구 사랑 탐사 대원들은 곰팡이가 핀 과일을 모아 안에서 찾은 선충을 관찰한다.


    >


    핀란드 해변을 가득 채운 푹신푹신한 알의 정체가 사실 얼음소리의 알이었다는 신기한 포토뉴스! 얼음소음이 얼어 붙을 정도의 추위와 얼음소음이 뒹굴 정도의 적절한 소원 등 여러 조건이 어우러져 그 장관을 연출했다고 한다.


    >


    산타의 픽! 자율주행차의 두 손은 머리 뒤에 둔 채 여유롭게 선물을 배달하는 산타와 그 뒤를 쫓는 루돌프.


    >


    판교자율주행모터쇼와 서울스마트모빌리티엑스포에서 선보인 최근 자율주행차 동향은 물론 기자가 직접 자율주행차를 타보고 그 경험을 기사에 소개하고 있습니다.​ 현재 판매되는 자동차도 앞차와의 간격으로 차선을 유지하고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 것 나의 사각 지대를 경고하는 등 자율 주행 기능이 일부 적용되고 있지만 모든 주행 상황에서 운전자 없이 주행이 가능한 5단계까지 가려면 센서 감지 정밀도와 통신 프로그램의 안정성이 더 나쁘지 않아 져야 합니다.


    >


    자율주행차 윤리사고의 딜레마도 비중 있게 다루고 있지만 이 부분은 앞으로도 계속 나올 이슈가 될 것으로 보인다.아마 우리 아이들은 윤리 시간에 인공 지능의 윤리에 대해서 토론하는 게 아닐까. ​"브레이크가 마을한 기차가 시속 100km로 달리고 있어요. 달리던 방향에는 5명이 1 하고 옆 선로에 한명이 1 하고 있습니다.선로를 바꾸실 건가요?"​ 전기 사고와 알려진 1967년 영국의 철학자 필리팔스풋 박사가 고안한 사고 검토.인간도 결정하기 어려운 귀추에서 자율주행차는 어떻게 판단해야 할까.


    >


    정답이 정해져 있지 않은 문제지만, 정말로 많은 딜레마를 포함하고 있기도 하다.인간의 인식의 정보를 모으기 위한 도덕 기계 조사 결과 230만명의 사람들은 유모차, 소녀, 소년, 이다상브은 가급적 충돌을 피하려 했지만 상대적으로 고양이, 범죄자, 개는 문제를 당할 확률이 높았다고.세계적으로동물보다는인간을,노인보다는아이를,소수보다는다수를구한다는응답이많았다고합니다.


    >


    이 문제로 가족과의 토론도 해봤지만 또 쉽지 않은 문제. 어린이과학동아 기사에 있던 QR코드에 가서, 쥬리도 도덕기계 문제 체크.하나 3개 문항이 하그와잉하게 난이도가 높고 상념에 잠겼다 줄리


    >


    직진하면 횡단보도를 내주는 사람을 치게 되고, 핸들을 꺾으면 내가 탄 차의 사람들이 죽는다면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트롤리 문제는 자율주행차를 만드는 사람이 결정할 문제가 아니라 사회가 결정해야 할 일이라는 성균관대 이지현 교수의 인터뷰가 방향을 제시한다.과학과 윤리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던 기사.


    >


    이상한 땅밑에 있는 자신의 그 실랑이본 기획기사는 땅속에 사는 그 실란역의 중요성


    >


    전 세계에 걸친 지렁이의 분포를 연구하는 사람들이 살기 훨씬 전부터 지구에 살던 지렁이는 건강한 토양을 위해 꼭 필요한 존재라고.지렁이 지도도 그림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쉽게 이해할 수 있다.


    >


    매달 연재되는 학습만화, 애과학동아 연재만화도 과장되게 읽지 않는 것이 과학적 지식을 효율적으로 과시하려는 느낌을 준 흔적이 있다.지난달로 갈릴레오편이 끝난 <오싹 과학자 한풀이 대작전>, 새로운 과학자는 누구일까!?이번 주제, 흥미로운 것이 초파리는 음식물 근처에서 태어난다는 가설이다.아, 실로에서 여름이 되면 음식물의 쓰레기 근처에 キュ 하고 등장하는 초파리가 아닌가.www.


    >


    실제로 과거에는 "땀에 젖은 옷에 기름, 우유를 숟가락 가득 담아, 맥립을 2잔 만들어 항아리에 들고 창고에 두면 쥐가 삐샷!으로 과민하게 된다"라는 헬몬트 연구도 유명했어요.생물의 자연 발발설을 소개하면서 이 이론을 반박한 과학자 파스퇴르가 등장할 것이다.어떻게 반박했는지 궁금할 때쯤 끝과 다음 호를 기다리게 할께.


    >


    <과학 우리반>에서는 뭐든지 빙빙 돌리는 아이들의 에피소드와 다같이 날계란과 삶은 달걀을 구분하는 법을 자연스럽게 과학 이론으로 연결시킬 것이다.


    >


    보기엔 금방 잊어버릴테니까 우리도 그러고 나서 돌아가자. 안쪽까지 고체상태의 삶은계란과 안쪽은 액체상태의 날계란을 돌려보면 뭐가 다를까!?


    >


    줄리의 검토와 설명으로 들어볼게!


    오즈의 연금술사에서는 아연 카드의 힘으로 변신한 꽃킹 플라워가 등장하는 학습만화 속에 미량원소 아연 철 구리 등을 많이 먹는지에 대한 과학상식도 그 sound였다.


    >


    ​ ​ ​ ​<달에 토끼가 살고 있으면>을 보면서 달밤 오전 2주씩 이어진다는 것으로 나타났다.


    >


    초능력 가족은 은비네가 수상하다에서는 애완용으로 소견을 키우고 싶은 은비 말과 함께 애완 동물을 데려오는 것은 쉽게 판정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라며 돌보는 귀추 여부를 냉정하게 판단해야 한다는 반드시 소견해야 할 이 말이 담겨 있다.


    >


    반려견의 소변, 타액, 비듬, 각질 등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도 애완동물 사육에 장애가 되는데 이에 대해서도 찬반 논란이 있다.학습만화와 과학상식을 접목하고 만화도 기사 역할을 하는 것이 어린이 과학동아의 강점 중 하나다.


    >


    <실전!>애완동물>기사에서도 애완동물을 키우면서 신경써야 할 부분을 소개 받아서 도움이 될 것 같아.작은 개의 뒷발에 있는 삼각형 뼈인 슬개골 탈구의 원인이 사람들의 기호에 따라 개의 체구가 작게 개량돼 홈의 크기가 작아졌기 때문이라는 것을 보면 인간의 욕심이 사고구과 같다.예비결을 잘 읽고 나서 조심해야 할 것 같아.


    >


    어과동 기자단만의 특전! 따끈따끈한 전시와인 체험전에 무료 또는 할인 입장할 수 있다는 것.<가야모토마루칼과 현>을 보러 가는 소견이었는데, 어과동 기자단의 증거를 보여주면 좋은 것은 입장 무료입니다.​ 그 밖에도 전국 과학관 및 박물관 72곳에 상시 무료이프쟈은할 수 있오그와동 기자단의 혜택!


    >


    초등과학잡지 어과동은 책뿐만 아니라 홈페이지에서도 애기과학동아 독자들이 여러 활동을 하고 있는데 잡지에도 그런 활동이 반영돼 소통할 수 있는 잡지가 되고 있는 것 같다.


    >


    꾸준히 보고 있으면 교과목 공부에도 도움이 되는 <초등학생을 위한 통합과학 교과서>


    >


    ​ ​ ​ ​심이 훈훈해지는 응가 샘으로 엔트리에서 진행하는 코딩은 보통 2회마다 프로그람하봉잉카 완성되지만 꾸준히 흉내 내어 보니 좋은 고 노!.


    >


    <해님 달님> 늑대의 위기에서는 화경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발전을 스토리텔링 기사로 소개하는데, 이번 스토리 속 미션은 '태양전지의 원리를 설명하라!'


    >


    태양전지 속의 광전 효과와 원리도 그림으로 소개한다.


    >


    ​ ​ ​ ​<과학 마녀 1리의 과학 용어 만들기>도 재미 있게 본 코덱 중 1프지앙 아이이지만 이번의 용어는 즉석 연재 만화에서도 만난 초파리?신맛을 내는 산성물질에 끌리는 작은 파리라, 한자 식초에 파리를 합친 단어.영어에서도와 1파리, 식초, 파리에서 불 린다로부터 세계 어디에서 괜찮은 소견하는 것은 대등할지도.


    >


    어과동 기자단 동료들과 함께한 <섭섭박사 메이커스쿨>에서는 동그라미, 삼각, 사각형 밴드블럭으로 입체도형 만들기 도전~ 아이들이 보면서 직접 해보고 싶은 기사라는 점에서 한 표!_어떤 기사들 속에 아는 얼굴이 등장하기도 하고 관심도가 더 높아지기도 하고 ᄏᄏᄏ


    >


    이번 호도 재미있게 읽었다.어린이과학동아 정기구독 할인은 평가단 소개 시크릿 쿠폰으로 가득! ▼ ▼ ▼ ▼ ▼


    >


    ​​


    ​ ​#학습 만화#아이기 과학 동아#오그와동#오메이징오그와동. 초등 학교 과학#아이기 과학 잡지#초 과학 잡지#초 잡지#초 과학. 초등 학생 과학 책#9y​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