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파산 신청했던 연예인들 : 박보검, 윤정수, 박효신, 젝스키스 강성훈, 이훈까지! 개인회생과의 차이는?[은평구 화평법무사]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04:32

    >


    안녕하세요. 은평구에 위치한 화평법무사입니다.오늘은 개인 파산에 대한 이야기를 써 보려고 하는데요.개인파산은 소견보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경우입니다.우리가 잘 알고 있는 유명 연예인들도 개인회생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파산을 신청해서 탕감이 된 사람들이 많는데요.


    >


    유행어라서 돈을 많이 벌 것 같은 유명 연예인도 여러가지 이유로 참을 수 없는 채무를 지고 개인파산을 신청하는 경우도 생각보다 꽤 많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은팔탁으로 유명한 배우 박보검 씨입니다. ​


    >


    실은 박보검에 있던 빚은 본인이 진 것이 아니고, 아부지가, 그것도 박보검이 미성년일 때 연대 보증인으로 세웠기 때문이었습니다.본인의 중에 팍보고무 씨가 어른이 되었을 때 3억이었던 빚이 8억까지 불오낫우 본인의 신인 시절에는 이를 갚을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개인 파산을 하게 되었죠.덕분에 3000만원을 갚으면 채무를 변제하게 되었습니다.


    >


    또다른케이스로는가수박효신씨가있습니다.원조의 소리 액데쟈은로 불리는 박효신 은전의 소속사와의 법적 사곤로 소송 쥬은보프우오은가 박효신에 15억원을 배상하라는 판결을 내리고 채무를 떠안았다.그러면서 개인회생절차를 밟았지만 나쁘지 않아 채무자의 동의를 얻지 못해 회생절차가 중단됐다고 할 것이다. 그래도 지금은 빚을 다 갚고 성행하고 있다네.


    >


    ​ 젝스키스의 멤버인 원조 아이돌 강성훈 씨도 2008년경 연주회 때문에 받은 대출에 의해서 진짜 결국 빚을 지고 개인 파산에 이르렀다고 합니다.게다가, 동업자에게 돈을 갚기로 했는데, 갚지 못해 사기 혐의로 고소당한 적도 있었습니다. 네. 정말 결국 무혐의 처분을 받긴 했어요.뿐만 아니라 개그맨 윤정수 씨도 후배의 사업에 투자 겸 연대보증을 섰다.30억원 이상 빚을 지게 되었습니다.갚아도 줄지 않는 채무 때문에 결국 개인파산을 신청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


    이 밖에도 배우 이훈, 김혜선, 가수 송대관 등도 대동소이한 이유로 빚을 내 파산 신청을 했습니다. 그러면 개인파산은 어떤 경우에 신청할 수 있고, 어떻게 처리될까요?개인 파산에 대한 개념을 명확하게 설명하면, 빚을 갚을 능력이 전혀 없는 개인에게 법원이 파산을 선고하는 것을 내용으로 합니다.개인파산이 결정되면 파산을 신청한 개인의 재산을 처분하여 채권자에게 나쁘지 않게 나누어 면책을 받게 되는데, 면책결정을 받으면 더 이상 채무를 변제할 의무가 없어지고 재산이 없지만 빚도 없어지는 상황에 놓입니다. 그런데 아까 박효신 씨가 개인회생을 진행하다가 중단했다고 내용을 썼어요.


    >


    개인회생은 개인파산과 약간 다릅니다. 개인 회생은 재산을 처분하고 채무를 상환하는 것이 아니라 5년 소득에서 최저 생계비를 제외한 금액을 상환하면서 면책을 받게 된다고 말했다.즉 개인파산이 현재의 재산을 처분해 갚는 것이라면 개인회생은 미래의 소득으로 갚는 것입니다.개인파산이든 개인회생이든 신청하려면 재산보다 채무가 더 많아야 한다. 아니면 자주 빚을 갚으면 되니까요. 그리고 개인파산과 회생에 따라 각각 자격요건이 조금 더 있습니다.​


    >


    개인파산의 경우 정해진 소득이 없거나 나쁘지 않기 때문에 최저생계비보다 현저히 작아야 하는데 개인회생은 급여가 나쁘지 않고 임대소득 등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소득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라는 것이 큰 차이입니다. 개인파산의 경우 특정한 사유(낭비 또는 불충분한 도박)로 인한 채무는 파산으로 면책되지 않는 것이 보통.개인회생의 경우는, 법률적으로는 채무 생성의 원인에 의해서 제한은 없습니다만.


    >


    ​ 대신 소득에 대한 부분과 면책된 지 5년이 지나지 않으면 안 된다거나 세부적인 이야기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개인파산, 개인회생을 소견하신 분이라면 은평구 화평법무사에게 문의하십시오.


    >


    ​ 은평구 평화에 법무사 전화(02-307-0697)​, 카카오 톡 오픈의 채팅을 통해서도 문의할 수 있슴니다. 문의드릴 스토리를 카카오톡으로 보내주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이미지를 누르면 카카오톡으로 연결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