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5G 시대 개막으로 하나상에서 만과인게 될 SK텔레콤 !!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12:42

    최근 갤럭시 S9의 디자인과 스펙, 재미 있는 기능을 소개하고 1부의 신문에서는 최대 하나 GB에 이르는 매우 정말로 저는 속도의 통신이 가능한 4.5G망이 구축되어 실생활에 적용되고 있어를 알아보앗움니다. 요즘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4세대 LTE방식과 비교하여 5G는 최대 전송 속도가 하나 Gbps에 이르고 다만 스토리그와의 기지국, 서버 사이의 Latency도 4G대비 최대 하나 0배 정도 빨라집니다.


    >


    초기무선에비해매우빠르게진행된네트워크속도의변천은단순히딜레이없는동영상감상이나빠른웹페이지의로드에만머물지않고현재새롭게개발이진행되고있는자율주행자동차나가상현실을통한다양한서비스에도큰영향을미칩니다.


    >


    최근 인공지능과 함께 가장 관심이 많은 분야가 자동차 자율주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도움 없이 주변의 모든 지형과 자동차의 흐름을 파악하고 갑자기 발발할 수 있는 돌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빠른 회선 속도가 기본이 될 것이지만 국내에서는 SK텔레콤에 의해서, 화성시의 K-City이라는 자율 주행 시험 도시에 5G인프라가 구축되었다고 합니다.


    >


    K-City시험 도시에는 1GB의 영상을 0.4초로 전송할 수 있는 20Gbps급 시홈망과 차량과 0.001초 이내에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한 통신 관제 센터, 그 때문에 20Cm의 정도를 가진 3D HD맵 등의 인프라가 구축됐으며 이를 통해서 그만 아기기가 도로를 달리고는 등의 긴박한 그이츄이 생성한 경우에도 자율 주행 자동차가 급속히 대처하고 안전하게 운행하도록 테스트가 가능한 환경이 구축되 옷슴니다.


    >


    물론 아직 완벽한 단계는 아니고, 추가적으로 꾸준한 조사와 개발이 필요한 분야이긴 하지만, 시작을 위한 인프라가 조성되었다는 점이 갖는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이번의 무바 1월드 콩그레스 2018(MWC 2018)에서 유 츄루도에은 SK텔레콤 혼자 박스는 인공 지능의 플랫폼인 NUGU와 가상의 아바타가 결합된 프로젝션 홀로그램 인공 지능 스피커로 영화 속의 한 장면처럼 가상의 캐릭터를 직접 보면서 대화를 본인 눌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인공지능 스피커가 출시되긴 했지만 단순한 디자인이나 캐릭터 형태의 사물 형태에서 친구어나 레이저 기반의 초단초점 프로젝션 기술이 적용된 고화질 이미지를 통해 구현되는 단독그램 속 아바타를 직접 보고 대화할 수 있어 색다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


    SK텔레콤 단독 박스에서 보이는 아바타는 실제 사람의 움직임에 맞추어 100개 이상의 다양한 표정으로 감정의 표현과 동작의 구현까지 가능하며 단독그램을 통해서 선명하게 인공 지능과의 대화에서 실의 때에 영상 통화할 수 있게 해서 줍니다. 저런 단독 화상 데이터의 전송에는 최근 LTE는 속도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최대 20Gbps에 달하는 속도를 가진 5G의 필요성은 갈수록 높아지는 추세에 있습니다.


    >


    그동안의 VR서비스가 나만의 공간을 구성하고 혼자만 즐길 수 있었던 것에 비해서 무바 1월드 콩그레스 20하나 8(MWC 20하나 8)에서 유출된 SK텔레콤 옥수수 소셜 VR은 가상의 공간을 다른 사람과 함께 즐길 수 있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


    영화관에서 큰 화면으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가상현실 공간은 입체감과 몰입감을 주지만, 주위를 둘러봐도 나 혼자만의 쓸쓸한 공간뿐이었습니다. 옥수수 소셜 VR공간에서는 함께 영화를 보거나 다른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아바타를 통해 대화를 나누는 등의 활동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기술의 발전이 놀랍습니다.


    >


    마치 공상 과학 영화의 한 장면 같은 가상 현실과 홀 로그 렘 서비스, 자율 주행 자동차 등이 5G시대의 개막과 함께 우리의 일상 속에 들어올 수 있는 서비스이므로 빨리 네트워크의 속도를 기반으로 어떤 콘텐츠가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기대하고 줄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